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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네시스 전기차는 그냥 EV가 아니다 – 감성과 기술의 결합

“GV60을 타보면 ‘전기차도 감성’이란 걸 알게 됩니다.”전기차가 점점 보편화되면서, 이제는 단순한 성능이나 주행거리보다도 “어떤 경험을 주느냐”가 더 중요해졌습니다. 그 중에서도 제네시스 전동화 모델은 전기차 기술을 ‘고급감’으로 풀어낸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어요.이번 글에서는 GV60, G80 전동화 모델을 중심으로, 제네시스만의 프리미엄 전기차 기술이 어떤 차이를 만들어내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.디자인부터 기술이다 – 전기차 전용이 만든 비율과 조형제네시스 GV60은 브랜드 최초의 전용 전기차로, 플랫폼부터 다릅니다. E-GMP 플랫폼 덕분에 전통적인 엔진룸이나 변속기 터널이 필요 없어졌고, 이로 인해 실내는 완전히 평평한 플로어와 넓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었어요.특히 뒷좌석 레그룸은 동급 내연기관..

아이오닉 6는 왜 '달리는 스마트폰'이라 불릴까?

“아이오닉 6, 전기차의 다음 단계”아이오닉 6를 타본 사람들 사이에서 자주 나오는 말이에요. 전기차답게 조용하고 빠른 건 물론이고, 그 이상으로 디지털 경험 자체가 달라졌다는 느낌을 줍니다.이번 글에서는 ‘달리는 스마트폰’이라는 별명이 왜 붙었는지, 아이오닉 6의 어떤 기술과 설계가 그렇게 느껴지게 만드는지를 체감 중심 + 기술 해설로 함께 살펴볼게요.디자인부터 다르다 – 공기와 흐름을 타는 실루엣아이오닉 6를 처음 보면, 가장 눈에 띄는 건 날렵하고 유려한 실루엣이에요. 현대차는 이 디자인을 “일렉트리파이드 스트림라이너(Electrified Streamliner)”라고 부르죠.바람을 가르듯 매끈한 곡선형 차체공력 성능에 최적화된 낮은 전고(車高)후면 액티브 스포일러, 디지털 사이드미러 등 적용📌 기..

현대차는 왜 플랫폼 기업이 되려 할까? – 자동차의 새로운 정체성

“자동차 산업, 이제는 플랫폼 전쟁입니다.”과거엔 자동차를 ‘얼마나 잘 만들었는가’가 경쟁력이었어요. 하지만 지금은 다릅니다. 이제는 차를 얼마나 잘 연결하고,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하며, 어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가가 기업의 미래를 결정합니다.현대자동차그룹도 그 흐름 속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. 단순한 제조사를 넘어, 소프트웨어 중심 플랫폼 기업으로 변화하고 있는 지금. 이 글에서는 현대차의 전략 변화가 무엇을 의미하는지, 어떤 기술 기반 위에서 이뤄지고 있는지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.제조사는 왜 플랫폼 기업이 되려 할까?자동차 산업은 단순히 ‘제품을 파는 구조’에서 ‘경험과 데이터를 수집하고 서비스로 수익을 창출하는 구조’로 이동 중입니다.이 변화의 중심에는 3가지 흐름이 있습니다:커넥티드카 보급 → ..

차값은 낮추고, 필요한 기능만 추가한다? – 자동차 기능 구독 서비스 FaaS란?

“사고 나서 ‘열선’ 추가하면 끝? 이게 FaaS입니다”예전엔 자동차를 살 때 기능을 미리 다 정해서 옵션을 골랐죠. 한 번 고르면 바꾸기도 어렵고, 안 쓰는 기능도 포함돼 있어 아까운 경우가 많았어요. 그런데 이제는 상황이 바뀌고 있어요.차도 마치 스마트폰처럼, 필요한 기능을 나중에 ‘추가 구매’하거나 ‘구독’해서 사용하는 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.이걸 FaaS(Function as a Service)라고 부릅니다. 쉽게 말해 ‘기능을 서비스로 제공한다’는 개념이에요.이번 글에서는 FaaS가 뭔지, 왜 이걸 도입하는지, 현대차는 어떻게 이 전략을 쓰고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.FaaS란, 자동차 기능을 앱처럼 쓴다는 뜻이제 자동차는 하드웨어 중심에서 벗어나 소프트웨어 중심(SDV)으로 바뀌고 있어요. ..